위례한의원 교통사고 후 만성통증 되지 않으려면

2020. 10. 13. 10:54자보카 네트워크/칼럼

위례한의원 교통사고 후 만성통증 되지 않으려면



교통사고는 차량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에서든 발생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도심 속에서는 특별한 상황을 제외하고는 서행하는 도중 발생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피해 규모가 크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벼운 충돌에 그쳐 차량의 훼손뿐만 아니라 신체적으로도 출혈이나 골절 등의 외상보다 멍이나 타박상 정도로 상처가 크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우라 하더라도 교통사고 후유증은 언제든 나타날 수 있는 문제이기에 항상 긴장을 놓칠 수 없습니다. 후유증은 사람에 따라 드러나는 시기나 증상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자체적으로 판단하기 보다는 의료기관을 통해 전문적인 소견을 듣고 그에 따라 필요한 관리를 받는 것이 이후 만성통증으로 이어지지 않을 수 있는 길이라 볼 수 있습니다. 



외상의 유무와는 관계 없이 후유증은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두통, 이명, 소화불량, 저림, 붓기 등과 같이 당사자만이 느낄 수있는 주관적 양상의 통증에서부터 피로, 우울, 무기력, 불면증 등과 같은 심리적 측면에서의 문제가 동반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호소하는 증세가 있다면 허리, 목, 어깨 등과 같은 척추를 중심으로한 부분에서의 뻐근함, 불편감,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이 드러났을 때 엑스레이나 MRI 등과 같은 촬영을 통해 확인해 보았지만 별다른 문제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이 때 '어혈'이라는 원인이 작용하기 때문이라 보고 있습니다. 



당시 사고는 규모를 떠나 충격이 발생되며 이는 곧 우리 몸으로 전달됩니다. 이 때 신체에는 긴장감과 함께 복합적인 작용을 하며 체내 순환 장애가 나타나는데요. 이 때문에 혈액이 뭉치게 되는 '어혈' 현상이 발생되면서 우리 몸 속에 남아 2차적인 혈액순환 문제를 유발하며 신체 기능상의 다양한 이상을 초래하게 됩니다. 


위례한의원 등의 한방에서는 이에 따라 한약을 통해 어혈제거, 순환촉진을 도우며 부분적인 문제 개선을 위해 침, 뜸/부항, 물리치료 등을 진행하여 전반적인 신체균형을 되찾도록 합니다. 


염증이 발생되거나 통증이 극심한 경우에는 항염 및 소염 효과를 가지는 봉침/약침치료를 진행합니다. 봉독과 한약재를 정제하여 관절, 근육, 인대 등에 직접 주사하여 염증과 통증을 가라앉혀줍니다. 


척추, 관절, 골반 등이 사고의 충격으로 인해 틀어져 허리, 목, 어깨 등에서의 다양한 불편감을 유발하는 경우에는 한방수기요법인 추나치료를 진행합니다. 신체 불균형을 밀고 당기며 바른 정렬을 도우며 신체 내부 순환의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교통사고를 당했다면 지체하지 않고 의료기관을 통해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에는 경미한 수준의 통증이었다 하더라도 이는 지속적인 어혈의 작용으로 인해 만성통증으로 변질될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자보카네트워크 위례점 위례한의원에서는 자동차보험 적용을 통해 한방치료를 진행한다면 부담금이 발생되지 않아 마음 편히 치료에 집중할 수 있다 말합니다. 현재 양방진료나 치료를 진행중이라 하더라도 병행하여 진행할 수 있어 보다 다양한 측면에서 몸 상태를 살피고 그에 따른 문제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식회사에이치비메디 | 김동희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왕산로 211-1, 3층(청량리동, 무광빌딩) | 사업자 등록번호 : 838-87-00691 | TEL : 02-324-2210 | Mail : hbmedicine@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21-서울동대문-102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