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자동차사고한의원 장마철 빗길 사고 주의해야 합니다. 사고 후 증상 치료는?

2021. 8. 18. 14:53자보카 네트워크/경상

영천자동차사고한의원 장마철 빗길 사고 주의해야 합니다. 사고 후 증상 치료는?

 

 

 

비가 많이 내리면 맞은편에서 운행하는 차량과 교행 할 때 전면 유리창이 가려져 순간적으로 시야에 방해를 느끼게 됩니다. 여기에 물에 젖은 도로를 고속으로 달릴 때 타이어가 노면과 접촉하지 않아 조종할 수 없는 ‘수막현상’이 발생해 갑자기 조종성을 잃는 위험한 상황에 처하기도 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운전에 나서기 전 기상예보를 체크하고 차량 점검을 생활화해야 합니다. 또 빗길에서는 충분한 안전거리를 확보하고 평소보다 운행 속도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의에도 사고가 발생했다면 제일 먼저 자신의 몸을 살펴야 합니다.

 

 

경미한 사고의 경우 많은 운전자가 자신의 몸은 살피지 않고 차량 수습에만 집중합니다. 그러나 이는 자신의 건강상태를 과신하는 것입니다. 당장은 몸이 괜찮다가도 시간이 지난 뒤 불규칙한 잠복기를 거쳐 여러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사고 후 증상은 사고 유형과 운전자의 평소 건강상태에 따라 각기 다른 형태로 나타납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머리, 어깨, 허리, 팔, 등에서 발생한 인대 등의 연부 조직 손상, 근육 긴장, 어지러움, 구역감, 가슴 두근거림, 불안, 불면, 등이 있습니다. 또한, 사고의 범위와 관계없이 사고 후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한 가지 증상이 단독으로 나타나기보다는 여러 증상이 복합적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고 발생 원인을 치료하지 않고 단순 통증 완화에 급급하면 재발 또한 잦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사고 후 증상의 근본 원인을 ‘어혈’로 보고 이를 제거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어혈은 사고 충격으로 생리적 기능을 잃은 피가 뭉쳐 기혈 순환을 방해하고 염증을 유발하는 것입니다. 노폐물 배출을 방해해 신진대사 활동을 저해할 뿐 아니라 근골격계와 장기의 활동도 방해합니다.

 

 

영천자동차사고한의원에서는 긴장된 인대와 근육을 풀어주고 맑은 피 생성을 도와 어혈을 배출합니다. 대표적인 사고 증상 한방치료는 한약, 약침 추나요법을 예로 들 수 있으며 뜸, 부항 및 각종 물리치료 등이 함께 활용됩니다.

 

 

약침은 기존의 침법에 한약을 결합하여 발전시킨 새로운 침법 중 하나입니다. 순수 한약재 등에서 추출, 정제, 희석, 혼합 또는 융합한 약액으로 경혈을 자극하여 근육 이완 및 어혈 배출을 돕습니다. 자연치유력을 높여줌으로써 몸 스스로가 치료할 수 있게끔 만들어 줍니다.

 

 

평소 근골격계가 약화된 상태라면 사고 후유 증상이 디스크와 같은 경추 및 척추 관절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때 추나요법을 활용합니다. 숙련된 한의사가 수기로 진행하는 추나요법은 틀어진 골격을 바로잡을 그뿐만 아니라 관절과 관절 사이, 척추와 척추 사이의 공간을 확보하여 신경에 대한 부담을 경감시키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한의원 치료는 본인 부담금을 덜 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을 통해 한약 처방부터 치료 과정에 드는 비용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다만 무턱대고 한방요법을 적용하면 되레 역효과가 나타날 수 있는 만큼 정확한 검사 후에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식회사에이치비메디 | 김동희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왕산로 211-1, 3층(청량리동, 무광빌딩) | 사업자 등록번호 : 838-87-00691 | TEL : 02-324-2210 | Mail : hbmedicine@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21-서울동대문-102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