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야역한의원 외상없는 교통사고, 사고 후 작은 증상 간과하면

2021. 10. 22. 11:09자보카 네트워크/부산

가야역한의원 외상없는 교통사고, 사고 후 작은 증상 간과하면

 

 

차량을 운전하는 운전자라면 운전을 하면서 한 번쯤은 아찔한 경험을 하곤 한다. 차량대 차량의 저속구간에서의 접촉사고의 경우 대부분은 당사자가 입게 되는 부상의 정도는 가볍거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므로 접촉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대물 피해에만 신경을 쓰게 되고 인명피해에 대한 부분은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넘어가는 경우가 적지 않다.

 

 

교통사고 후유증 중 가장 흔한 것이 목통증이다. 목통증은 경추 인대와 근골격계 손상이 원인일 확률이 높다. 사람 머리 무게는 6㎏이 넘는데, 교통사고를 당하면 갑작스러운 충격에 머리를 지탱하는 목뼈가 앞뒤로 강하게 흔들리며 자극받는다. 이 과정에서 목 주변 인대와 근육, 신경이 손상될 수 있다. 목뼈 즉, 경추 사이를 지나는 척추 신경을 건드릴 경우엔 두통, 목통증, 허리통증, 구역질 같은 여러 증상이 나타난다.

 

 

교통사고로 인해 허리 쪽에 심한 충격을 받으면 골반이 뒤틀리는 경우도 있다. 이때 추간판탈출증이나 허리디스크가 생길 수 있다. 이 외에도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자율신경계 이상이나 턱관절·치아 이상, 소화불량, 불면증 같은 질환이 동반되기도 한다.

 

 

교통사고한의원에서는 이렇게 교통사고 후 찾아오는 다양한 종류의 사고 후유증은 일반적인 엑스레이나 CT촬영 등의 진단으로는 신체상의 이상원인을 발견하기 어려우므로 한의원을 찾아온 환자들 가운데는 사고 직후 의료기관에서 진단결과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뒤늦게 찾아온 통증 및 이상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차사고 보험 가입자를 대상으로 합리적인 진료를 가능케 하는 가야역한의원에서는 후유증을 호소하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몸속에 발생한 골격의 뒤틀림과 어혈을 진단하고 이를 제거하기 위한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사고 시 충격으로 인한 타박상을 겪었거나 시간이 흐른 뒤에 원인을 알 수 없는 통증이나 위와 같은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을 겪고 있다면 어혈 때문일 수 있다. 이는 혈액 순환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병리적 대사산물을 만들어 염증 반응을 유발할 수 있어 조기에 대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가야역한의원에서는 사고 충격으로 생긴 어혈을 제거하기 위해 한약, 약침요법, 부항, 추나요법 등 한방요법을 활용한다. 빠른 회복을 위해 영상장비와 한의사의 문진을 통해 통증의 원인을 정확히 진단하고, 각 환자의 체질에 맞춘 한방요법을 적용한다.

 

 

추나요법은 그 중에서도 한의사의 숙련도가 큰 영향을 끼친다. 수기로 진행되게 되는데 담당 한의사가 해부학적 지식과 임상 경험을 충분히 갖추고 있는지, 대한한의사협회에서 주관하는 추나요법 교육을 이수했는지 등을 따져봐야 한다.

 

교통사고 후유증에 대한 치료는 자동차 보험 적용이 가능해 비용 부담을 덜 수 있다. 진료 접수 단계에서 교통사고 사건접수나 번호 등 한의원에 알려주면 별도의 서류 준비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이후 한의원이 보험사 측에 연락을 취해 진료지불 보증서를 청구하기 때문에 환자는 오롯이 치료에만 집중할 수 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식회사에이치비메디 | 김동희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왕산로 211-1, 3층(청량리동, 무광빌딩) | 사업자 등록번호 : 838-87-00691 | TEL : 02-324-2210 | Mail : hbmedicine@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21-서울동대문-102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