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산역한의원 경미한 접촉사고로 인한 ‘교통사고 후유증’ 방치는 금물

2022. 1. 5. 14:43자보카 네트워크/부산

장산역한의원 경미한 접촉사고로 인한 ‘교통사고 후유증’ 방치는 금물

 

 

현대인의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는 자동차, 먼 거리라도 어디든지 원하는 때에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수단이기도 하지만 부주의하거나 난폭한 운전으로 인하여 돌이킬 수 없는 피해를 운전자와 그 주변에 안겨줄 수 있으므로 사고예방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사고예방을 위한 노력은 큰 사고는 물론이고 비교적 가벼운 접촉사고라고 해서 소홀할 수는 없다. 하지만 때로는 불가항력적으로 피할 수 없는 사고를 맞이할 때가 있다. 그럴 때에는 사고로 인해 입은 피해를 최소화하는 한편, 발생한 피해를 빠르게 회복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교통사고를 당한 환자에게 사고로 인한 부상을 치료하는 것 못지않게 사고 후 부상의 여파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후유증으로부터 벗어나는 것 또한 무엇보다 중요하다.

 

 

교통사고 후유증 중 가장 흔한 것이 목통증이다. 목통증은 경추 인대와 근골격계 손상이 원인일 확률이 높다. 사람 머리 무게는 6㎏이 넘는데, 교통사고를 당하면 갑작스러운 충격에 머리를 지탱하는 목뼈가 앞뒤로 강하게 흔들리며 자극받는다. 이 과정에서 목 주변 인대와 근육, 신경이 손상될 수 있다. 목뼈 즉, 경추 사이를 지나는 척추 신경을 건드릴 경우엔 두통, 목통증, 허리통증, 구역질 같은 여러 증상이 나타난다.

 

 

머리에 충격이 가해지면 뇌진탕이나 뇌출혈 등이 발생할 수 있다. 신경 손상은 MRI(자기공명영상)를 찍어도 제대로 확인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두통이 찾아오거나 청력, 시력에 문제가 생기곤 한다. 뇌에 손상을 입으면 불안증과 우울감, 기억장애, 인지장애, 과민증 등 정신과적 증상도 발생할 수 있다.

 

 

어혈이란 교통사고 같은 급작스러운 외부 충격으로 인해 원만하게 흐르던 혈액이 일순 정체돼 제대로 흐르지 못하면서 발생하는 나쁜 피를 말한다. 정상적인 혈액 통로에서 이탈된 혈액으로, 혈관이 통하는 신체 전반을 돌아다니며 몸 곳곳에 통증과 이상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이에 한의학에서는 어혈을 제거하기 위한 맞춤 처방을 내린다. 증상 발생 부위, 통증 정도, 사고 발생 정도와 시기부터 환자의 병력, 체질, 연령 등을 꼼꼼히 따져 처방한다. 어혈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약침과 한약, 침구, 뜸요법 등을 적용하기도 하며, 골절과 염증이 있어 통증이 심하다면 추나요법을 적용하기도 한다.

 

 

추나요법은 숙련된 한의사가 직접 손이나 신체 일부, 추나 테이블 등 보조 기구를 이용해 환자가 통증을 느끼는 신체 부위에 자극을 가하는 방법. 인체에 유효한 자극을 주면서 어혈을 풀어주고, 교통사고로 인해 비틀어진 신체의 균형을 바로 잡는다. 침, 약침을 통해 혈액순환, 기혈 순환을 돕고 한약을 처방해 면역력 강화, 기력 회복을 돕기도 한다.

 

장산역한의원 편한세상한의원은 평일 이외에도 토요일에 운영을 하고 있으며, 생리통 및 변비로 인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한방치유 방법이 준비되어 있다. 건강 회복을 위해서는 교통사고 치료가 필요하다. 가까운 장산역한의원을 찾는다면 편한세상한의원을 추천한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식회사에이치비메디 | 김동희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왕산로 211-1, 3층(청량리동, 무광빌딩) | 사업자 등록번호 : 838-87-00691 | TEL : 02-324-2210 | Mail : hbmedicine@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21-서울동대문-102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