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칠곡교통사고병원 빗길 사고 급증, 사고 후유증상 대비는 필수입니다.

2021. 9. 7. 14:33자보카 네트워크/경상

대구칠곡교통사고병원 빗길 사고 급증, 사고 후유증상 대비는 필수입니다.

 

 

 

 

비가 오는 날 운전대를 잡을 때 더 신경을 쓰고 안전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비가 오면 도로가 미끄러워 제동을 하기 힘들고, 시야를 확보하기에도 힘이 들기 때문에 운전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사고에 대한 위험성이 올라가기 마련인데, 사고의 위험성이 올라가는 만큼 치료에 대한 부분도 숙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사고는 아무리 주의한다고 해도 뜻하지 않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경미한 사고일 경우는 별다른 문제가 없다고 판단하여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는 후유증상을 조심해야 합니다. 후유증상은 사고 직후에는 별다른 외상이 없고, X-레이나 MRI 등에서도 이상 소견이 없음에도 찾아오는 통증 등이 증상을 포함합니다.

 

 

증상은 보통 목이나 허리, 어깨, 무릎 등에 통증이 발생합니다. 두통과 현기증, 기억력 감퇴, 우울증,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등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사고 이후 별다른 상처나 골절, 출혈 등의 증상이 없다고 해서 이상이 없는 것이 아닙니다. 사고 당시 가해진 충격이 근육, 인대, 조직에 큰 손상을 입혀 수일 혹은 수개월 뒤 갑자기 이상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기에 빠른 시일 내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의학 관점에서는 후유증상의 발생의 근본적인 원인을 사고 충격으로 체내에서 발생한 어혈에 기인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에 어혈을 제거하는 한방 치료를 시행하고 있으며 증상 개선 및 신체 기능 회복을 돕고 있습니다.

 

 

대구칠곡교통사고병원은 어혈을 중점을 두고 시행하는 침, 약침, 부항 등을 통해 경락을 뚫는 형식으로 이뤄집니다. 이와 더불어 추나치료와 함께 척추 신경의 압박을 풀어주고 사고 충격으로 뒤틀린 뼈와 근육 및 인대 등을 바로잡고 있습니다.

 

 

추나요법은 편타성 손상으로 인한 신체 불균형을 바로잡는 데 효과적입니다. 한의사가 직접 환자의 근육과 뼈 등에 자극을 주면서 치료하며, 뭉친 근육을 풀어줘 질환이 악화되기 전 예방이나 치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관절이 약해져 있거나 골다공증 같은 골절의 위험이 있는 경우에는 되려 악화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받고 치료에 나서는 것이 중요합니다.

 

 

봉침의 경우 사고 후유증상에 주로 처방되는 어혈약침, 소염 약침, 도침 치료 등과 병행하여 소염을 우선 가라앉힌 후 봉침을 주입하기도 합니다. 이때 봉침은 사고 후유증상 환자들에게 주로 처방이 되지만 무독화가 아닌 경우 스킨 테스트를 통해 알레르기 반응 유무를 반드시 살핀 후 치료를 받아야 함을 반드시 유념해야 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는 자동차 보험 적용이 가능해 본인부담금 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 부담금이 줄어든 만큼 충분한 치료를 통해 증상이 개선 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구칠곡교통사고병원에서는 개개인의 체질과 증상을 고려하여 처방하기 때문에 빠르게 건강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척추 관절질환(목/어깨 통증, 디스크, 관절염), 소아성장, 여성질환(갱년기, 생리통), 한방 다이어트, 소아비염 같은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식회사에이치비메디 | 김동희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왕산로 211-1, 3층(청량리동, 무광빌딩) | 사업자 등록번호 : 838-87-00691 | TEL : 02-324-2210 | Mail : hbmedicine@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21-서울동대문-102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