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역한의원 상처 없어도 교통사고 후유증 조심해요

2020. 8. 4. 14:06자보카 네트워크/칼럼


영천역한의원 상처 없어도 교통사고 후유증 조심해요



장마로 인해 비소식이 연이어 들리기 시작하면서 교통사고 발생률 또한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무리 조심한다 하더라도 비로 인해 도로가 미끄러워지며 크고 작은 사고가 빈번히 일어나게 되는데요. 이러한 경우 나타나는 사고들은 대체적으로 제동거리가 길어지며 접촉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도심 속에서는 서행하는 도중 일어나 경미한 정도에 그치기 때문에 상처가 없다거나 가벼운 멍, 타박상 정도로 그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이렇듯 상처가 깊지 않다거나 없다 하더라도 후유증은 언제, 어떻게 나타날지 아무도 알 수 없기에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사고 후에는 엑스레이 등의 검사를 진행하는 양방뿐만 아니라 한방을 통해 어혈까지 제대로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촬영 검사에서 확인되지 않는 어혈은 당시 충격이나 긴장감 등으로 인해 순환이 정체되어 혈액이 쌓이는 현상을 뜻합니다. 


이 상태로 몸 속을 떠돌기 때문에 2차적인 순환 정체나 염증 유발, 장부기능 저하 등의 다양한 문제를 초래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사고 때 부딪히거나 충격이 가해진 부위와는 무관하게 현기증, 두통, 소화불량, 이명 등과 같은 증상들이 나타나기도 하죠. 


더군다나 이러한 어혈이 몸 속에 잔류하는 기간이 길어진다면 전체적인 체내 흐름을 흐트리게 되며 자연치유력 저하되고 이에 따라 개선되지 못한 증상이 만성적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영천역한의원에서는 한방치료가 어혈을 제거하고 신체 균형을 바로 잡는데 도움을 준다 말합니다. 


이에 대표적인 한약은 어혈, 독소,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 순환의 개선을 돕고 있습니다. 이 때 체질이나 기타 건강상태들도 함께 고려되어 짓는 한약이 전반적인 건강의 회복에 더욱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봉침과 약침은 소염과 항염 효과에 좋은 한방 약물요법으로 인대, 관절, 근육 등에 생긴 염증을 가라앉혀 손목, 발목, 무릎 등의 통증을 가라앉힙니다. 이 외에도 뜸, 부항, 물리치료 등의 다양한 한방요법들을 병행한다면 부분적인 통증 개선에 더욱 도움이 됩니다. 


추나요법은 틀어진 체형의 교정을 돕는 한방수기요법으로 한의사가 손이나 기타 다른 신체 일부, 각종 보조기구들을 활용하는 비수술, 비약물적인 보존적 한방치료의 한 종류입니다. 등, 허리, 어깨, 목 등의 부분이 사고 때 물리적 충격을 받아 틀어졌을 때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 추나요법은 실비, 건강보험 처리를 통해 디스크, 산후골반교정, 성장치료, 거북목 등의 개선으로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가 일어나고 난 뒤 겉으로 보이는 증상에만 의지하여 치료 여부를 판단하기 보다는 한방치료를 통한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꼼꼼하게 파악하고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천역한의원에서는 한약과 뜸, 부항, 물리치료, 추나요법, 봉침/약침 등의 방법들을 통해 복합적인 개선을 이루어 나가며 전반적으로 균형잡힌 신체의 회복을 도모할 것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주식회사에이치비메디 | 김동희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왕산로 211-1, 3층(청량리동, 무광빌딩) | 사업자 등록번호 : 838-87-00691 | TEL : 02-324-2210 | Mail : hbmedicine@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21-서울동대문-102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